search icon search close icon
스메그 리뷰
오늘은 달큰한 고구마를 삶아서 고구마 샐러드를 준비했어요. 고구마로만 즐겨도 되지만, 좀 더 든든하게 고소하게 챙겨주려고 삶은계란도 함께 섞어주었어요. 단백질까지 보충해서 영양 가득한 부드러운 고구마샐러드는 그냥 떠먹어도 맛있고, 샌드위치 속 재료로 넣어서 간식,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답니다.
삼시세끼 집 밥을 준비하는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간단한 요리를 즐긴다고 해도 4인가족이 먹을 분량을 준비하니 재료 손질만도 시간이 참 많이 걸리더라고요. 저는 야채를 채썰거나 다지는 게 어렵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칼질을 많이 해야 하는 요리는 평소보다도 주방에 서 있는 시간이 더 많은데요. 그렇다 보니 한끼 준비하고 나면 정말 피곤이 몰려오는 기분이에요.
요즘 하루 한 끼는 되도록 간단한 한 그릇 요리로 챙겨 먹고 있어요. 볶음밥, 덮밥 등과 함께 다양한 면 요리도 함께 즐기고 있는데요 신선한 바질로 바질페스토를 만들어 모처럼 바질페스토 파스타까지 한 번에 준비했어요.
똑똑한 주방가전 들이니 요리랑 베이킹이 엄청 쉬워져 계속 이것 저것 만들게 되네요. 스메그 핸드블렌더 푸드프로세서만 있으면 얇고 가늘게 채썰기, 다지기, 편썰기 등 다양한 썰기와 반죽, 거품내기 등을 간단하게 뚝딱 할 수 있어 자신감있게 더 잘 만들게 되는것 같아요. 비 내리는날에는 어김없이 생각나는 부침개 푸드프로세서에 호박, 양파, 당근 등 채소 채썰고, 오징어 작게 다져 부침가루 반죽까지 푸드프로세서로 해서 간단하게 야채부침개 부쳐서 맛있게 먹었어요.
사용제품: , 푸드프로세서(HBFP01)
안녕하세요 진니입니다 :) 최근 들어 다시 베이킹을 하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스메그 푸드 프로세서 활용할 기회가 생겨서 푸드 프로세서로 간단하게 초코칩쿠키를 만들어봤어요~
스콘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츄츄도 엄청 좋아하는 디저트 중 하나인데요. 제가 베이킹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정말 신기해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푸드 프로세서예요. 특히 스콘이나 쿠키 반죽 등을 할 때에 정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죠.
주부들의 끝도없는 주방용품 욕심은 세월이 지나도 여전한것 같아요.
올해는 친정에서 처음으로 당근을 심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