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메그코리아

  • Support
  • 제품 FAQ
SEARCH   제목+내용
간혹 컨벡션 오븐의 경우 유리가 깨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스메그코리아에서는 어떻게 처리가 되나요?

스메그 오븐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의 오븐 역시 제조 공정상 유리 내부에 공기 또는 이물질이 유입되거나 제품 배송 및 이동 과정 중 충격, 고객 부주의에 의한 유리 파손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테인레스가 아닌 유리의 특성 상 파손 우려는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스메그 오븐의 경우 현재까지 판매량 대비 오븐 도어 유리 파손 발생률은 0.1% 미만이었습니다.


다만 고객님들의 걱정을 해소해드리고자 유리 파손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 대해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먼저 유리 파손은 공정상의 과정 중에 공기나 이물질이 유리 내부에 유입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오븐을 가동시에 고열에 의해 열팽창이 일어나 공정상에 발생한 틈이 벌어지게 되면 유리가 깨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 다용도실이나 온도가 낮은 곳에 위치한 오븐을 바로 고온의 온도로 사용할 경우 유리의 낮은 온도와 오븐 내부의 고열로 발생한 큰 온도차에 의해 유리 파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배송과정 또는 고객의 부주의에 의한 유리에 가한 충격에 의해서도 유리 파손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며 다양한 충격에 의해 유리 파손은 발생될 수 있으니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스메그코리아에서는 유리 파손의 원인이 불분명한 파손건에 대해서는 고객의 과실을 배제하여 고객 귀책 사유로 처리하지 않고 품질보증 및 AS 처리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메그코리아 품질보증 및 AS 규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smegkorea.com/board_news01/view.php






감사합니다.

식기세척기(BLV2) 플렉시탭 기능

식기세척기 사용자 메뉴얼과 식기세척기 내용 설명에 기재되어있는

Flexitabs (플렉시탭) 기능은 경도가 높은 물을 사용하는 유럽 상황에 맞는 기능으로

국내에서 사용할 시에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냉장고를 다시 설치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1. 전원 코드를 뽑기 전에 전원을 꺼주세요. (0단계 또는 OFF 로 놓기)


2. 냉장고 뒷 공간에 5~10cm 정도 충분히 여유를 두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뒷 공간에 여유가 없으면 냉장고 뒤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공기로 인해 냉장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냉장고 아래 양쪽에 있는 돌림 나사를 이용하여 수평을 맞춰줍니다. (문을 열 때 냉장고가 앞으로 딸려 나오면 냉장고 앞쪽을 살짝 높여서 설치해주세요.) 


4. 냉장고 자리를 잡은 후 3시간 후에 전원 코드를 꽂아줍니다. (제품 이동 후 냉매 안정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냉매 불안정시에는 소음, 진동이 발생하거나 컴프레셔가 과열되어 냉장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5. 전원 코드를 꽂은 후 전원을 켜주시고 온도를 설정해줍니다. 온도 설정 이후 6시간 동안 최대한 냉장고 문을 열지 마세요. (직냉 방식의 냉장고는 냉각판이 차가워지는 동안 도어를 자주 열면 냉기가 빠져나가 냉기가 안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간냉식과 직냉식이 뭐가 다른가요?

한국형 냉장고라 불리는 간냉식은 냉장고에 찬공기를 뿜어주는 방식입니다.

유럽형 냉장고라 불리는 직냉식은 냉장고 뒷벽의 냉각판이 차가워지는 방식입니다.


간냉식의 경우는 바람이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음식이 빨리 건조해질수 있는 반면 냉장고가 빨리 차가워지고 식는 특징이 있습니다.


직냉식은 냉각판이 차가워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처음엔 안 차갑게 느껴질 수 있지만

냉각판이 차가워진 이후부터는 냉기 보존 능력이 좋아 쉽게 식지 않습니다.

간냉식에 비해 음식물이 건조해지지 않아 야채나 과일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반면,

도어를 자주 열거나 뜨거운 음식을 바로 넣으면 냉장고 내부에 습기가 많아져 성에가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SI633D 에러 코드 원인과 조치방법



SI633D

코드

설명

발생 이유

E1

제품 과열

제품 사용온도가 너무 높거나(장시간 사용) 환기가 잘 되지 않아서

E2

계속적인 키오작동, 1초후 컨트롤 스위치 off

컨트롤 위에 물이 떨어져있거나 요리기구가 올려져 있을때

E3

컨트롤키가 말을 안들을때

컨트롤 연결이 불안전한 상황

E4

저압(낮은 직류전압)

전원공급전압이 원활하지 않을 때

E5

코일에 있는 센서의 온도가 높을때

열 센서 결함 또는 설치가 잘못 됐을때

E6

고압 (높은 직류전압)

전원공급전압 이상

E7

코일 센서의 전기 회로가 고장, 합선됨

잘못된 열센서 또는 제대로 연결이 안되있을때




에러가 났을때 버저 소리는 바로 멈춘다. 전원을 끄고 초기화 시킨 후 다시 켰을 때도 에러가 계속되면 as 접수 요망



인덕션 사용할 때 떨림음(윙, 지잉, 팬소리) 소리가 납니다.

인덕션이 정상 작동 중일때 유도가열로 윙소리나 지잉 소리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는 냄비의 소재나 바닥 모양에 따라 발생하는데 바닥면이 균일하지 않은 경우, 또는 합금 소재의 냄비일 경우,

조리하는 양에 따라 소음 크기나 정도가 다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유도가열 조리영역에는 내부 냉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제품의 온도를 제어하는데 조리 중 또는 사용 후에 제품상 온도가

올라가면 내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 냉각팬이 작동하여 소음이 갑자기 생기거나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인덕션에서 특정 냄비만 사용하면 소리가 납니다.

인덕션 전용 냄비는 일반적으로 자성을 띈 냄비를 말합니다.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통 3,5,7중 냄비는 스텐인리스 소재 이외에 다른 소재(알루미늄 등)가 함유 된 경우가 많은데요.

냄비 중간에 들어가는 소재가 자성을 인식하지 않는 소재일 경우 인덕션에 인식이 잘 안되거나 덜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냄비 중 일부 냄비만 소재가 다르고, 인덕션 사용시 소리가 난다고 하면 제품의 이상이라기 보다는

냄비 소재가 달라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으로 보여집니다.

인덕션의 이상은 아니지만 소리가 나지 않는 냄비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다소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낮다는 건 끓는 속도가 늦을 수 있다란 의미를 말합니다.)


참고) 알루미늄 함류량이 많은 냄비일수록 에너지 효율 낮음

(통 3,5,7,9중으로 몇 가지 종류가 사용됐는지로 함유량을 판단하기 보다는 스테인리스vs알루미늄의 중량(두께 비율)으로 구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스메그 컨벡션 오븐으로 마카롱 건조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베이킹을 하는 회원님들 사이에 스메그 오븐은 특히 더 마카롱에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십니다.

스메그 ALFA오븐은 마카롱이 잘 나오게 하는 컨벡션 기능 외에도

마카롱을 만드는 과정 중에 실온에서 건조시켜야 하는 1시간여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송풍기능(마카롱 건조 기능)이 있습니다.

마카롱은 워낙 예민한 쿠키이기 때문에 머랭의 상태와 마카로나주 그리고 건조상태까지 일일이 체크해야 성공적인 마카롱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소 1시간정도를 필요로 하는 마카롱 건조과정은 번거롭고 귀찮은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메그 ALFA 오븐을 이용하면 단 시간에 적당한 상태의 마카롱 건조가 가능합니다.

 

스메그 오븐으로 마카롱 건조하는 방법

1. 시트지 위에 고르게 짜준 마카롱을 트레이 위에 올려 오븐 안에 넣어줍니다.

2. 오븐 문을 살짝 열어 둔채로 건조를 시작합니다. (45도 미만)

3. 이 때 오븐의 온도를 약 50~60도 정도로 맞춰 설정해주세요. 온도를 높게 설정하면 꼬끄가 익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 중간 중간 반죽을 손으로 살짝 만져보았을 때 손에는 묻어나지 않으며 속반죽이 물컹하게 느껴지면 건조가 적당히 된 상태입니다.

5. 이 상태에서 마카롱을 설정온도와 시간에 맞게 구워주세요.

 

주의해야 할 점은 스메그 오븐을 이용한 마카롱 건조시간은 반죽의 마카로나주 상태와 실온, 팬닝된 반죽의 크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시간을 체크하기 보다는 손으로 만져 적당한 건조 타이밍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컨벡션 오븐은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나요?

스메그코리아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메그 컨벡션 오븐(ALFA모델/SPS모델)은 이태리 현지에서는 실제 전문가용으로

생산되는 프로페셔널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홈베이킹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가고 고퀄리티의 베이킹을 원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가정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가전제품인 전기밥솥이나 에어컨 등 전기 소모량이 높은 제품과 같은 콘센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가정용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기요금에 관한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면 컨벡션 오븐의 전력 용량은 3kw로

전기압력밥솥인 1.5kw 와 소형에어컨인 3kw와 비교했을 때 전기 소모량이 높은 제품은 아닙니다.

또한 전기밥솥이나 에어컨처럼 매 시간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전기요금에 대한 큰 우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전 국내에 2.7kw의 구형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으나 원하는 퀄리티의 베이킹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전문가들 사이에서

대용량 생산에 불편함을 느낀다는 문의가 잇따르자 이태리 스메그 본사에서 전력 소비량을 조금 높이고

열 순환과 사양을 높이는 등의 기능이 개선된 3kw의 현재의 컨벡션 오븐이 생산되었습니다.


스메그 컨벡션 오븐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태리 현지에서도 소형 상업용 오븐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컨벡션 오븐의 고무패킹은 4면의 모서리에만 고정되어 있나요?

스메그 컨벡션 오븐의 도어를 열고 앞의 네 면을 보면 고무패킹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메그 컨벡션 오븐의 네 면에 부착되어 있는 고무패킹은 네 면에 부착된 것이 아닌

네 모서리에만 고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오븐 가동 시 높은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고열로 인한 고무패킹에 변형이 올 수 있는 부분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고무라는 소재는 고열에 의해 수축, 팽창, 변형될 수 있으며 팽창과 이완을 반복하게 되는데요.

오븐의 네 면에 고무패킹을 틈새없이 전체에 부착시키는 경우에 고무패킹의 변형으로 틈새가 벌어져 열기가 빠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해 제작된 것이랍니다.

 

또한 현재 네 모서리만 고정된 상태에서 오븐 도어를 닫았을 때 열기가 전혀 새어 나가지 않고

충분히 밀착되는 역할을 해주고 있으니 스메그 컨벡션 오븐을 사용 중인 고객님들께서는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top
  • 즐겨찾기
  • Search
  • kcp